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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브오일의 모든것! 올리브유의 효능과 부작용 (자연치유법, 자연스러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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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건강정보TV 작성일20-09-09 00:00 조회1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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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브오일 #올리브유 #올리브오일효능
00:07 올리브오일이란?

올리브오일의 효능 5가지
02:18 1. 심장 건강
04:06 2. 암 예방
04:37 3. 알츠하이머 예방
05:09 4. 변비 예방
05:44 5. 골다공증 예방

06:20 부작용 및 섭취시 주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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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올리브오일의 모든 것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는 요리를 할 때 식용유를 사용합니다.
요리의 실력이 늘어가면서 다양한 오일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며
매일 쓰는 오일 중에 가장 건강한 오일은 무엇인가를 찾다가
많은 분들이 올리브오일을 찾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올리브유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곳은
올리브의 원산지인 지중해 주변 지역이며
그리스는 지중해 식단으로 세계에서 가장 많은 올리브유를 섭취하고 있으며
그리스인들은 평균적으로 일 인당 1년에 약 24리터의 올리브유를 섭취합니다.

'히포크라테스'는 이를 '자연 항생제'라고 불렀으며
호르 메이스는 '흐르는 황금'에 비유했습니다.
당시에는 귀했으나 오늘날에는 전 세계 어디에서나 쉽게 구할 수 있는 오일입니다.

올리브유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E, 식물성 콜레스테롤, 폴리페놀 등
다량의 항산화 성분들이 각종 질병을 예방해 주고
체내의 활성산소로부터 나오는 세포의 손상들을 보호해줍니다
이 항산화 성분들이 유해한 활성산소를 중화시켜 암 발생률을 줄어들게 해주고
종양에도 예방할 수 있는 성분들도 함유되어 있어 암 예방효과가 있습니다.

그리스인들의 장수와 건강이 화재가 되며 지중해식 식단을 실천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올리브유는 지중해식 식단의 필수 식품이며 지중해 주변 나라 사람들의 식습관으로
심장질환, 암 등 각종 만성 질병에 효과를 보이며 장수에 효과적인 식단으로 유명합니다.

미국 저널에 실린 그리스인의 올리브유 섭취와 혈압 관계에 대한 연구결과에서
그리스인은 평균적으로 하루에 5~6 큰 술 올리브유를 섭취하며
지중해식 식단에는 올리브유만 풍부할 뿐 아니라,
과일, 콩, 견과류, 씨앗, 해산물 또한 풍부하며 빨간 고기와 설탕 섭취는 제한합니다.

올리브오일의 효능 5가지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심장 건강
올리브유에 함유되어 있는 단일 불포화지방산이
심장 질환으로 인한 사망률 및 심장 질환을 감소시킵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혈관의 기능들을 강화 시켜 줍니다.
심장 질병의 요인 중 하나인 혈압을 낮추는데도 효능이 있어 지중해 식단 패턴의
단일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견과류와 함께 먹은 결과
뉴잉글랜드 저널 발표된 연구에서 심혈관 질환 발생을 감소시키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2000년에 발표된 올리브유에 대한 연구결과에
올리브유에 함유된 올레산이 신체에 확실히 흡수되어
혈압의 수준을 낮춘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올리브유는 단일 불포화지방산으로,
고혈압 수치를 감소시켜줄 뿐 아니라 심장의 노화 속도도 감속 시켜줍니다.

현대 사회에서 많은 식용유들을 사용합니다.
콜레스테롤이 높다면 식용유나 다른 기름 대신 올리브유의 섭취를 권합니다.
LDL 콜레스테롤은 심장 마비와 심혈관 질환의 가능성을 높이지만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의 경우 40여 가지 항산화 물질로 가득 차 있을 뿐만 아니라
LDL 콜레스테롤의 산화 효과를 감소시켜줍니다.

올리브오일을 적당량 섭취함으로써 혈당 수치와 인슐린 수치를 관리해 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2형 당뇨병 발병률은 60%까지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당뇨병 환자들은 일반 사람들에 비해
관상동맥 질환 발생이 위험이 높아 지방의 일일 섭취량을 제한해야 합니다.

2. 암 예방
올리브유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비타민E, 식물성 콜레스테롤 등
다량의 항산화 성분들이 각종 질병을 예방해 주고
체내의 활성산소로부터 나오는 세포의 손상들을 보호해 줍니다.
이 항산화 성분들이 유해한 활성산소를 중화시켜 암 발생률을 줄어들게 해주며
종양도 예방할 수 있는 올레산 성분이 가득 함유되어 암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3. 알츠하이머 예방
나이가 들수록 늘어나는 활성산소와 염증은 뇌세포와 스냅스 기능을 손상시켜
알츠하이머 질환을 발병시키는 신경세포 분열과 신경세포 파괴를 줍니다.
노년기에 올리브오일 섭취 시 신경보호 효과가 있으며,
불포화 지방산의 산화 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올리브유의 올레오칸탈 성분은 알츠하이머병의 진행을
늦추는 연구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4. 변비 예방
올리브 유는 소화 시스템의 윤활제로 사용되며,
변의 통과를 완화시켜 변비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소화기관을 강화하고, 위염과 소화성 궤양 같은 위장 문제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올리브유도 결국에 기름이기에 먹으면 살이 찐다는 생각이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연구결과에 따르면 올리브유는 다른 기름에 비해 더 오랜 포만감을 주어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하여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됩니다.

5. 골다공증 예방
올리브오일은 칼슘의 흡수를 도와 뼈 건강에 도움을 주며
항염, 소염, 진통 효과가 있어 질환이 있는 사람에게 염증과 통증을 개선해 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성장기의 어린이들이나 노년기의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올리브유의 올레오칸탈이라는 성분이 소염, 진통 효과가 있습니다.
위에 설명드렸다시피 뼈 건강에도 도움을 주기에 관절염 개선 효과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올리브오일의 효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올리브오일의 부작용 및 섭취 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올리브오일은 칼로리가 높습니다.
좋다고 많이 드시면 안 되고 적당량을 섭취해야 하며 위에 말씀드렸듯이
혈당 수치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수술을 하신다거나
당뇨가 있을 경우 전문의와 상담 후에 섭취를 권장합니다.

오늘은 올리브오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 저녁에는 올리브 유로 저녁을 준비하시는 건 어떠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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