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한의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경이공쥬르 조회 6회 작성일 2020-10-19 19:19:22 댓글 0

본문

한의원 담적치료 가격

이 동영상 의료상담 답변은 '환자와 의사를 잇는' 닥톡에서 배포합니다.
http://www.doctalk.co.kr

제가학생인데 한의원은 다리다쳤을때 물리치료 한번받으러만 가봤거든요.
담적증상이 보여서 담적치료받으러 가보려는데, 가기전에 가격이 얼만지 알아보고가려구요.
혹시 가격이 얼마일까요??
보약같은건 비싸서 못먹고, 가서 진료 치료만 받으려고합니다.. (천호 10대후반/남 담적치료)


———-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지식iN 상담한의사 김규현입니다.
담적병으로 의심이 가서 한의원에서 치료를 받고 싶으신데, 가격대가 걱정이시군요.


* 담적증상이라 함은...
담적이란 가래 담痰자와 쌓일 적積자를 사용하는 용어입니다.
사실 전통적인 한의학에서의 담적은 지금보다는 더욱 위중하게 사용했습니다.
'적'이라 함은 덩어리진 것을 의미하거든요.
현재 사용되는 의미에 더욱 맞는 용어는 담음이나 식적입니다.
소화도 안되고 몸도 찌뿌둥하고 무겁고 대소변도 시원치 않고 가끔 어지럽기도 하고...
모두 습울, 담음, 식적에 해당하는 이야기들입니다.
담적이 언급되는 경우에는 항상 '습열증'이 같이 나옵니다.
쉽게 말해 기름진 음식이나 술을 많이 드시는 경우에 실제 담적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 '담적병'의 치료 가격은?
담적병은 결국 만성 소화장애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실제로 담적이 있다면 한약치료가 필수적이겠습니다만, 아닌 경우가 더 많습니다.


* 침치료
침 치료는 가벼운 체기를 푸는데에 탁월합니다.
물론 만성 소화불량이나 역류성식도염 등 속쓰림 증상에도 유효하고요.
과민성 장 증후군이나 기능성 소화불량에도 응용 가능합니다.
상당히 치료범위가 넓어요.
침만 맞으시게 되면 5,000원에서 10,000원 사이의 금액을 내시면 되고요.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금액입니다.
만약 소외계층이거나 고령자시라면 부담금은 1,000원~1,900원 정도만 내시면 됩니다.
물론 학생이시니...7천원 정도의 금액을 생각하심 되겠습니다.


* 추나치료
추나치료도 건강보험이 적용되었죠.
추나치료로 근골격계 질환만 볼 수 있다고 생각하시는 경우도 있으나 흉추의 교정, 관절가동술이 만성 소화불량에 도움을 줄 수 있고요.
'담적병'이라고 생각하셨다면 몸이 찌뿌둥하고 무겁기도 하실텐데, 그 증상도 추나로 해결가능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추나치료는 건강보험 적용시 단순추나 10,700원, 복잡추나 28,900원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단순추나는 근막추나 및 관절가동술을 뜻하고 복잡추나는 교정이 들어가는 추나입니다.


*한약치료
한약 중에서도 보험이 되는 한약이 있습니다.
가루약 형태도 있고 짜먹는 약도 있습니다.
이런 약들은 아무래도 가격이 저렴하여 학생분들이 처방받으시기에는 무난하고 좋습니다.
효과도 잘 쓰면 그다지 떨어지지 않고요.
건강보험 적용이 되기 때문에 하루에 1-2천원 수준의 가격으로 처방받으실 수 있을 거에요.
(처방 종류에 따라서 특히 효과가 좋은 약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소화불량이 심하시다면 어지간해서는 보약보다 치료한약을 처방하게 되는데요.
담적 증상이 정말 심하시다면 치료한약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약의 가격은 한의원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한 제 보름분에 20-30만원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비싼 치료가 무조건 좋은 치료는 아닙니다.
단, 한약 처방이 뚜렷하게 필요한 경우도 분명히 있으니 좋은 원장님 만나서 잘 치료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늘 건강하세요~


출처 : http://www.doctalk.co.kr/counsel/view/c-rriduhR-g9-vOq0
주현박 : 이분한테 직접 상담은 받지못하는건가요?
김장미 : 담적치료에 척추질환으로 치료하시네요
김역류 : 식적 같은데 너무 비싸요. 40~100만원 한약 ㅠㅠ
수달이가죽었어 : 선생님 영상보고 한의원 가봤지만 한곳은 침.부항제외하고 보험으로 처방되는 약은없고 오로지 한약이나 환약을 지어 먹어야했고 또한곳은 보험되는 약 처방은 해줬지만 진맥도 안하고 상태에 대한 진료는 첫진때 말고는 침 놓을때 잠깐 이야기 가능했고 한약 지어 먹는분은 매일 상담해주는 차별 진료에 한의원이 정말 환자를 위하는곳인지 한약을 파는 한의원일뿐인지 의심이 되었습니다
원장님 같은분 뵙고 진료 받을수 있는 분들 부럽네요
이윤형 : 보여주진 한약은 어떤 게 있나요? 한의원에서 짓는 것 외에 한방제약사 쪽에서 나오는 게 있나요? 그건 어디서 처방받거나 살수 있나요?

한의원 & 한방병원에 대한 상식 - 00일때는 절대 가지 마세요

정형외과의 근무하는 물리치료사로써 급성기 상해 중
부종이 있는 발목 염좌와 급성 디스크는 한의원 치료보다 우선 정형외과 치료를 추천드립니다
이지은 : 발목이 부으면 침보단 반기부스 잘알겠습니다
최강은섭 : 선생님 땡땡땡 한방병원이 어딘가요
PT물리치료사 박세준 : 저는 도수치료 환자가 교통사고가 났으면 한의원가서 치료하라고 합니다 저의 병원 교통사고 치료는 별거 없다고 한의원은 이것저것 많이 해준다고 제발 한의원 원장님들도 발목 붓기가 좀 심해보이면 제발 정형외과가서 반기부스 하라고 안내 좀 해주세요 ~~~
이재희 : 저도 구독자인데 축구하다 넘어져 발목이 부었는데 일주일동안 침만맞았는데 붓기는 빠지지도않고 멍이 더 심해지는거 같아 정형외과가니 왜빨리 안오셨냐고 반기부스를 빨리해야하는데라고 혼났던 기억이 있네요 발목이 부으면 반기부스 상식이라는 말에 공감합니다
PT물리치료사 박세준 : 마치 모든질환을 한의원가지 말라고 오해하시는분들이 있네요 급성발목염좌인데 붓기가 심한분 요추염좌인데 하지직거상시 찌릿한 느낌이 있으신분은 한의원치료보단 우선 정형외과에서 급성기 처치를 잘해시는게 우선입니다

[착한사례] 화침으로 소통하는 100년 한의원, 정일경 원장

100년 한의원을 운영하고 있는 정일경(43) 원장은 하루하루 보람된 아침을 열어가고 있습니다.
어려운 시절 장학금을 받으며 공부를 하였기에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나눠주는 봉사 활동에도 적극적입니다.

추운 날씨에도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어 더욱 행복하다는 정일경씨. 날카로운 바람이 옷깃을 파고드는 계절, 쓸쓸하고 힘든 어르신들을 찾아 침도 놓고 어깨도 주무르며 말벗도 되어 드리기도 합니다.

앞으로는 어려운 환경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을 위한 후원 계획도 갖고 있습니다. 나눔이 나눔을 부르는 것이야 말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모습일 것 입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goo.gl/HZvkTE

(블로그 바로가기)
▶ https://goo.gl/wNntSF

#남북하나재단 은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 의 또 다른 이름입니다
#착한기부 060-700-1135(1통당 2천원)
후원문의 02-3215-5732, 5736
후원계좌 (우리은행) 1005-001-976833 예금주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

#남북하나재단 #2017년 #착한사례 #북한이탈주민#한의사 #100년한의원
time tourist : #100년한의원
Changhoon Jang : 화침 찾아보다가 이 영상을 보았습니다. 대단하신것 같습니다..

... 

#서대문구한의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4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xn--980b89ss7dosdr9bwubwy7c.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